메뉴 건너뛰기

고용복지이야기

 

 

 2023년 6월,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에서는 1인가구 청년·중장장년층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건강생활, 안전생활 마련을 위한 ‘1인 청·장년가구 생활형 사회서비스 컨시어지 사업’을 시작합니다.

 

 중앙사회서비스원에서 공모한 ‘2023년 사회서비스 공급주체 다변화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진행되는 본 사업은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와 서울시 사회서비스원이 함께

마포구 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1인 청년·중장장년 가구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사회서비스 공급기업 6개소(고령친화무장애주택협동조합, 마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백의민족, 우리동물생명병원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생, 울림두레돌봄사회적협동조합, (사)함께하는 행복한 돌봄)와 컨소시엄을 구축하고 맞춤형 생활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업무협약식 사진(23_0524) (10).jpg

        **2023년 5월 24일 각 기관들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일상을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마련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간의 협력을 다짐하였습니다.

 

 

 ‘컨시어지’란 이용자의 욕구에 맞추어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가이드라는 뜻으로

‘1인 청·장년가구 생활형 사회서비스 컨시어지 사업’에서도 마포구 1인 청년·중장장년 가구의 필요에 발맞추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두가 행복한 지역 만들기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는 본 사업 컨소시엄 대표기관으로써 사업을 총괄하고 컨소시엄을 운영하며, 지역 특성과 개별 상황을 고려하여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계획하고 관리하고자 합니다. 사업을 마중물로 하여, 보다 다각적인 사회서비스를 개발하고 진행 과정에서 좋은 돌봄, 좋은 일자리가 지역공동체에 확장되기를 기대합니다.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지역 서비스 제공기관들과 함께 하는 ‘1인 청·장년가구 생활형 사회서비스 컨시어지 사업’에 대한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