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고용불안을 경험하고 있는 중장년 통합적 자립지원사업인 리워크앤 라이프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워크앤 라이프는 코로나 이후에도 어려운 고용시장으로 인해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거나 불안정한 일자리에 종사하고 있는 4050 중장년 중 개인적, 사회적 회복이 필요한 분을 대상으로 자기회복, 일회복, 관계회복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본 사업은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1년차 사업에 좋은 평가를 받아 2년차 사업에 들어섰습니다.
3월 13일 공통교육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첫째, 자기회복을 위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워크숍, 중장년 생애설계를 위한 기초교육과 경제교육, 퍼스널 브랜딩 교육등을 진행하며
둘째, 일회복을 위해 중장년 재취업 전략이해 구직서류 작성, 창업특강, 취창업자 컨설팅등을 진행합니다.
셋째, 소설네트워크 확장과 지역지지체계 구축을 통한 관계회복을 위해 자조모임 구성을 위한 강점찾기와 루틴만들기 준비, 자조모임구성을 통한 동년배 관계 형성, 지역 자원 활용과 소셜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사람책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새로운 시작을 위해 준비하는 중장년을 응원하며 중장년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